평판조회

평판조회는 채용 대상자를 합격시키기에 앞서, 대상자가 근무했던 이전 직장의 주변인들을 통해서 품성과 도덕성, 근무태도, /업무성과 리더십, 대인관계, 이직사유 등 이력서 내용과 경력의 사실여부를 파악하는 과정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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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판조회의 필요성

구직자 10명 중 7명은 이력서를 과장하거나 허위기재 해 본 경험이 있다는 조사결과가 있습니다. 인사담당자들도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합니다. 이렫서에 적힌 화려한 학력과 경력을 믿고 지원자를 채용했으나, 실제 업무에서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는 것입니다.

직원채용할때 평판조회 얼마나 하나
  • 평판조회 한다 51.4%
  • 평판조회 안한다 48.6%
평판조회 결과때문에 탈락시킨 지원자가 있나
  • 있다 71.6%
  • 없다 28.4%

평판조회

평판조회는 채용 대상자와 함께 일한 사람, 즉 상사와 동료, 부하직원 등을 대상으로 면담이나 전화 통화로 이뤄집니다. 평소 함께 일했던 사람들로부터 평판을 듣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의뢰사와 개인에 대한 비밀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광범위하게 조사가 이루어집니다. 평판조회는 이론적으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.

  • 상사
  • 동료
  • 부하직원
  • 외부거래선
  • 학교
  • 커뮤니티
조회항목
  • 성격특징
  • 리더십 및 조직관리능력
  • 도덕성
  • 핵심역량
  • 장점과 단점
  • 주요경력 및 업무성과
  • 포지션 적합성
  • 전 직장 근무이력
  • 대인관계, 의사소통능력
  • 이직사유

구인의뢰 등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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